21.03.23 개발일지 : Panel 분리 작업 진행 중...
공격 또는 힐을 할 때 대미지를 텍스트로 표시해야 합니다(NGUI 사용합니다). 그런데 텍스트 때문에 게임이 느려지는
현상이 일어나더군요. 정확한 원인은 Panel 1 개 안에다가 게임에서 사용하는 모든 이미지, 글자, 버튼 오브젝트를 추가 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1 개의 텍스트가 변경될 때마다 (아마도) Panel 안에 모든 오브젝트들이 갱신되기 때문에 게임 프레임이 떨어지는 것이었습니다.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생각해봤는데? 빈번하게 바뀌는 텍스트만을 위한 Panel 을 추가해야겠습니다.
그런데 이 작업은 기존에 사용하는 Depth 에 영향을 줍니다. 이미지, 글자, 버튼 오브젝트들의 Depth 뿐만 아니라
Panel 에도 Depth 가 따로 존재하는데. 2 번 Panel 의 Depth 가 1 번 Panel 보다 높으면 2 번이 우선적으로 앞으로 표시되며.
Panel 1 번 있는 여러 오브젝트들의 Depth 를 아무리 높여도 Panel 2 번 뒤로 표시 됩니다.
1. 영향을 받는 Depth 를 모아서 Panel 로 분리하여 묶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2. 텍스트 변동이 일어날 때 마다 모든 오브젝트들의 갱신을 피하기 위해 텍스트만 사용하는 Panel 을 만들어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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