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C# 0003 함수 리턴 void [thbeth]
1. 함수를 호출하면 결과 값을 반환할 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void : 결과 값을 안 받겠다.
int : 숫자 값을 반환 받겠다.
2. 디버그 : Unity 연결 ▶ F9 (중단점 설정/해제) ▶F11 (함수 안으로 진입) ▶ F10 (한 줄씩 코드 실행)
▶ F5 (코드 연속 실행)
3. 함수 사전적 의미 : 변수 x와 y 사이에 x값이 정해지면 따라서 y값이 정해진다는 관계가 있을 때의 y값.
y = F (x) : F (x) 를 함수라고 말합니다.
4. 프로그래머가 함수를 왜 사용할까?
1. 중복된 코드를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다.
함수를 사용하면 특정 기능을 수행할 때마다 사용되는 모든 코드들을 일일히 작성 할 필요가 없어진다.
단지 특정 기능을 포함하는 함수 호출 한번만 하면 된다.
2. 중복된 코드를 최소한으로 줄이는 건은 중요하다.
Unity3D C# 스크립트를 작성할 때 코드 라인이 몇 만~몇 십만 라인 이상 늘어나면 스크립트 파일을 열 때
렉이 걸리고. 라인 수가 정도 이상 넘어가면 너무 복잡한 스크립트라고 하여 프로그램 실행이 안될 수가 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001 : MonoBehaviour
{
private void Awake()
{
func1(); // 함수 호출.
int iVal = func2(); // 함수 호출.
Debug.Log(iVal);
}
private void func1() // void : 결과 값 받지 않겠다.
{
Debug.Log("Func 1 Call");
}
private int func2() // int : 숫자 값 받겠다.
{
Debug.Log("Func 2 Call");
return 100;
}
}
* Unity3D C# 강의 모음 : https://blog.naver.com/th_be_th/222290314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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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ity3D C# 강의Unity3D C# 0001 기본 창 설정 [thbeth] https://youtu.be/lQBv_vUjXR0 Un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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