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펭귄 키우기

2021 03 08 개발일지

2021 03 08 개발일지
개발일지 7일 건너띄고 8일 작성합니다. 어제는 하루가 안 풀리는 날이었네요. Party UI 를 만들려고 했는데 벽에 계속 부딪히는 기분이 드네요.
역시 케릭터를 추가한다는 건 쉬운 일이 아니었네요. 우선 적으로 케릭터를 DB 에 추가하는 것부터 만들어야 되겠더군요.
Party UI 를 구성하려고 했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UI 를 재 사용해서 사용하려고 하니까 연결하고 있는 DB 를 소유한 케릭가 무엇인지
체크하는 방향으로 바꾸려고 하다보니 그 전에 케릭터를 DB 에 추가하는 기능조차 없어서 벽이 하나 둘 셋 생기는 듯한 기분이 들어서 
손을 놓게 되었습니다. ㅋㅋ 횡설수설... 차근차근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DB 에 케릭터를 추가하는 작업을 진행해보죠.
완료했네요. 특별히 보여드릴 건 없네요. 계속 내부 적으로 문제가 없는지 문제 있으면 변경하고... 준비가 완료되면 화면에 볼 수 있도록 만들죠.
게임 회사 다니시는 분들은 오늘 보여줄 게 없고 내부 데이터만 수정했을 경우에 답답하겠네요. 뭔가 작동되는 모습을 보여줘야 되는데 말이죠.
1인 개발을 할 때 좋은 점은 내가 개발에 대한 결과물을 늦게 보인다고 해도 누가 나한테 뭐라고 할 사람이 없다는 점이 되겠네요.ㅋㅋ
그래도 오늘 DB 에 아군 케릭터의 정보를 설정한 것만으로도 첫 발을 디딘 것 같습니다. 어제는 작업을 계속 진행하려고 해도 계속 막힌다는 기분이 들어서
답답했는데... 구현이 쉽지 않다고 생각했고 천천히 진행하자 마음 잡았네요. 온라인 게임 개발하는 사람들 입장에서 제가 만들고
있는 게임 가지고 제가 이렇게 저렇다 어렵다 쉽다 얘기 하는 게 피식 웃을 수 있는 내용일 수도 있겠는데... 저로써는 해본 적이 없으니.. 어렵네요.
내일은 오늘보다 더 열심히!! 더 투지를 발휘하여!!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시구요. ^^


 

'개발 > 펭귄 키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 03 11 개발일지  (0) 2021.03.11
2021 03 10 개발일지  (0) 2021.03.10
2021 03 06 개발일지  (0) 2021.03.06
2021 03 05 개발일지  (0) 2021.03.05
2021 03 04 개발일지  (0) 2021.03.04